2025/05/10 5

국힘, 김문수 대선 후보 자격 취소

한덕수 등록 진행 국민의힘은 10일 새벽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후보 자격을 취소하고,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 후보를 입당시켜 당의 대선 후보로 재선출하는 절차를 진행했다. 지난 8~9일 진행한 당원 대상 여론조사 결과를 근거로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는 것이다.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오른쪽)가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내 카페에서 단일화 관련 회동을 마치고 인사하고 있다./뉴시스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는 10일 0시를 기해 개최됐다. 신동욱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회의 도중인 0시 44분쯤 나와 기자들에게 “김문수 후보의 후보 자격을 취소하고, 새로운 후보가 (국민의힘의 대선 후보로) 등록하는 절차까지 오전에 다 해야 한다”며 “후보 재선출 절차에 들어갔기 때문에 ..

시사방 2025.05.10

[평양에서 왔습니다] <46> ~ <50>

[평양에서 왔습니다] 고교생·어부도 납치해 대남 공작에 투입 북한 땅의 경상도 사나이들 적구화 교육 당시 경상도 말과 문화를 가르친 경상도 사나이가 여러 명 있었다. 그중 내가 아는 사람은 차 선생과 권 선생·공 선생, 남파 공작원 출신의 한 선생과 최 선생 등이다. 차 선생은 경상도 사투리 중에서도 경상남도 말을 가르쳤다. 대남공작부서 내부의 원칙에 비추어 분명 ‘차’씨라는 건 가명의 성씨일 텐데, 나는 그의 본래 성씨를 모른다. 그는 경남 진주 출신으로 175~180cm의 큰 키에 몸무게도 80kg 이상으로 거구였다. 원래 어선을 타고 고기를 잡던 사람이라는 얘기를 들었는데 부산에서도 산 적이 있다고 한다. 남파되면 딸을 찾아봐 달라던 차 선생 그에게서 경상도 말을 배웠던 조장 권중현은 그가 어선..

"종북'핵'안보" 2025.05.10

[김동식 기획연재] <14>

[김동식 기획연재] 공화국영웅에겐 특별 대우 보장, 죄도 감면해 줘 이선실 “성과 달성 후 복귀하겠다” 이선실과의 권력 다툼 문제가 일단락된 후 모자 공작조의 김모 조장은 이선실의 대동 복귀 문제를 거론했다. 그러자 이선실은 조장을 통해 북한 공작지도부에 “남조선에 침투해 8년 이상 적구 활동을 했지만 솔직히 크게 해 놓은 일이 없어 복귀할 면목이 없다. 아직 내 건강이 괜찮으니 좀 더 활동하면서 꼭 공작 성과를 달성하고 복귀하고 싶다”고 강력히 요청했다. 북한 공작지도부에서는 이선실의 요청 내용을 김정일에게 그대로 보고한 다음 “그렇게 해도 좋다”는 김정일의 허가를 받아 이선실에게 모자 공작조와 대동 복귀하지 말고 공작 활동을 이어 갈 것을 지시했다. 이에 따라 모자 공작조의 조장은 이선실에게 어떤 ..

"종북'핵'안보" 2025.05.10

좌파 집단, '조희대 조리돌림' 폭주

탄핵·특검·법관회의 이어 공수처, 수사 속도공수처, 조희대 고발사건 배당하고 수사 착수법관대표회의도 정치적 중립 의심 유감 표명 임시회 개최민주당의 청문회 등에 발맞춰 사법부 압박▲ 조희대 대법원장이 지난 1일 서울 서초구 대법원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상고심 선고를 위해 입정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사건을 파기환송 판결한 조희대 대법원장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같은 날 전국법관대표회의는 대법원이 이 후보 사건을 이례적으로 신속하게 진행해 정치적 중립에 대한 의심을 불러일으킨 것에 유감을 표명해야 한다는 취지로 회의를 연다.지난 1일 대법원이 이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상고심에서 유죄 취지의 파기환송 결정을..

세상이야기 2025.05.10

브레이크 풀린 '입법 쿠데타'②

브레이크 풀린 '입법 쿠데타'②입법부가 사법부를 '공깃돌' 취급 … 법조계 "지지율 99% 정치인도 벌 주는 게 판사 역할"14일 '조희대 대법원장 청문회' 강행…탄핵까지 언급헌정 사상 최초 대법원장 증인대 세워 '망신주기'역대 변협 회장들까지 나서 청문회 철회 성명서 발표법조계, 자신들 입맛 맞게 사법부 길들이기 지적▲ 조희대 대법원장.ⓒ뉴데일리DB헌정 사상 처음으로 현직 대법원장이 국회 청문회 증인으로 소환되며 사법부의 독립성과 정치 개입 논란이 충돌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대법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선거법위반' 사건을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시켰다는 이유로 '사법부 길들이기'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이 때문에 민주당의 노골적인 사법부 흔들기는 도를 넘었다는 지적이 쏟아지고 있다. 이..

시사방 2025.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