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감암산
오늘은 합천 감암산이다. 지금쯤 황매산엔 철쭉산행으로 인산인해를 이룰것을 염려하여 약간 벗어난 감암산을 추천했는데~~ㅠㅠ
가는도중 차내에서 코스변경하여 모산재로 오르잔다. 개념도엔 표시되지않은 모산재로 올라 감암산 삼거리(828봉)로 감암산-이교마을로,
2시간30여분만에 개념도상 들머리인 대기마을 버스정류소에서 원래 A코스 하차(나와용포, 산하에서 온 guest 몇명)하고 버스는 모산재식당쪽으로 가고....16:00에 이교마을 마을회관앞에서 귀가출발 키로하고~~
시간은 원래 A코스는 늘럴한 시간이지만, 모산재로 갔다 오려면 빠듯 할 듯...
대기마을 버스정류소 앞에는 '황매산 기적의 길' 산행 안내 입간판이 서 있지만~. 황매산을 중심으로 모산재까지만 코스로 소개돼 감암산 산행에는 도움이 안 된다. 대기버스정류소 안쪽의 정자를 오른쪽으로 끼고 포장된 길을 따라 산행은 시작된다.(09:30) 정자 왼쪽에는 대기마을 회관, 경로당이 자리하고 있다. 시멘포장길을 따라가면 전원카페를 지나고 등산로 우측으로 모산재 돛대바위가 조망된다.
400m쯤 이어가면 묵방사 갈림길을 지나 묵방사입구 이정표에서 . 828고지 방향으로 진행한다. 목교 갈림길을(9:44) 만난다.
목교를 건너 계곡을따라 이어지는 등산로 바위지대에는 안전시설이 잘 되어 바위와 기암이 즐비한 등산로를 이어간다.
거북바위 전망대에(10:00) 도착하고, 등산로는 거북바위 상단부로 이어지고 진행방향 우측으로 보이는 모산재 방향 암봉과 풍경이 드러난다.
누룩덤을 앞두고 거대 슬랩지대를 지나면 누룩덤 능선에 도착한다 등산로는 우측 아래로 이어지지만~~~
등산로아님 금지줄을 슬며시 넘어 직등으로 올라본다.
정상부 우측으로 거대한 바위가 틈을 두고 대문처럼 서있는 바위 사이로 지나면 건너편으로 칠성바위가 가까이 다가왔고 그 넘어 붉은 융단으로 수놓은 황매평원과 그 뒤로 황매산이 조망된다.
여기서 내려서면 직등으로 오르기전 우측으로 애둘러 가는길에 내려선다. 누룩덤 이정표가 섯다.
이어지는 등로는 잠시후 7개의 작은 바위가 얹힌 집채만 한 바위가 칠성바위다. 올라섰더니 지나온 기암괴석군이 한눈에 다 들어온다.
암릉길을 벗어나 숲길을 짐시 이어가면 이정표가 선 "828고지"(10:59)에 닿는다.
이곳은 감암산과 황매산의 분기점이다. 왼쪽 감암산 방향으로 진행...
10분쯤 진행하면 상법마을 갈림길을 지나고 8분쯤 더 이어가면 평상이 놓인 전망대 지나면 감암산 정상에(11:19) 올라선다.
철쭉 평원으로 유명한 황매산은 좌'우로 감암산과 모산재를 거느리고 있어 이곳 감암산 정상에서 보는 풍경은 실로 장관이다.
감암산 정상을 지나면 다시 조망 바위가 나타나고 급경사 계단을 내려가면 등산로는 암수바위 우측 아래로 이어진다.
하산하다 야릇한 모양의 돌을 만났다. 언뜻 남녀 심볼을 연상시키는 돌들이 포개져 있다. (11:35) 암수바위라는 이름이 붙어 있다.
암수바위 밑으로 묵방사로 내려가는 갈림길이 있지만 그대로 지나쳐 몇 걸음 떼자마자 이정표가 나온다. 이교마을 쪽을 따른다.
이교마을이 오늘 우리의 종점이다.
암수바위에서 703봉을 거쳐 30분쯤 이어가면 바람흔적미술관으로 내려가는 이정표를(12:05) 만나면 부암산방향으로 이어간다.
40여분 진행하면 부암산400m 지점에서 이정표를 만난다. 나눠준 개념도엔 부암산으로 가지않고 이교마을로 내려간다?
개념도따라 이교마을쪽으로 내려서는데 묵은길이다. 30여분을 어렵사리 임도에 내려서 우측으로 가야는데 우리의 용포님 방향감각을 잃었나?
좌측 동곡쪽으로 이어간다? 되돌려 우측임도로 20여분 진행하면 이교마을회관에(14:10)에 닿는다. 오늘산행은 여기까지다.
*(이교마을회관에 도착하여 회장한테 부암산400m 지점에서 하산 하지말고 부암산으로 갔다 하산하는게 좋다고 연락 취하다.)
2019.05.11 사진보기
▲적색 부암산으로 진행하면 8km, 황색 9.9km,